휴면계좌통합조회 모바일 이용방법

Posted by 촌뜨기
2017. 8. 30. 12:10 금융지식

휴면계좌통합조회 모바일 이용방법


은행을 사용을 하다 안하게 되고 다른곳에 개설하게되면 오래된 계좌의 경우는 돈이 있는지 없는지 모르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휴면계좌통합조회 모바일을 확인하고 알아볼수있는 방법에대해서 알아볼까합니다. 



휴면계좌통홥조회는 기존에는 인터넷만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모바일로 진화하는 인터넷의 흐름에 맞게 어카운트인포 어플리케이션을 통하면 모바일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단 어플을 직접 설치하셔야합니다. 안드로이드와 iso 아이폰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도 자동이체나 은행의 모든계좌 조회가 가능합니다. 기존 자동이체 된 은행별 내역을 한눈에 확인할수있기 떄문에 매우 편리하고 유용한 편입니다. 다만 여기서 주의할점은 예금주 본인명의의 휴대폰을 사용하셔야 간편하게 인증을하고 이용을 하실수 있습니다.

본인명의 휴대폰이 아닌경우 은행에 등록된 휴대전화가 있어야지 본인인증이 가능하고 이후에 조회가 간으하므로 참고를 해주시면 됩니다. 은행계좌에서 찾아가지않은 돈만 무려 17조원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많은 분들이 은행에 잔돈이 있는데도 까먹고 또는 잊어버려서 못찾아간돈이 많은데요.



이번기회를 활용해서 어카운트인포 어플을 핸드폰에 설치하신후에 꼭 조회를 하셔서 모든계좌를 조회해보시고 관리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조회가 되는 은행은 국내 16개 은행사 조회가 가능합니다. 휴면계좌에 50만원이상의 금액이 남아있는경우 해당 은행을 방문해서 직접 해지를 하셔야합니다.



50만원 이하의 금액이라면 어플자체적으로 해지신청을 접수해서 계좌해지후에 나머지 돈을 돌려받으실수가 있습니다. 2003년이후 5년이상 무거래 계좌에 한하여 조회가 되기 때문에 내용을 참고하세요.























현재 사용자들의 평가나 반응은 매우 긍정적이 편입니다.

아직까지는 농협과 새마을금고는 서비스가 되지않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금융결제원에서 제공하는 통합관리 서비스입니다. 50만원 미만의 금액은 계좌잔고를 이동시키거나 기부등을 하셔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자동이체 해지도 가능하므로 꼭 필수어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