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승이별을 하는 심리와 극복방법

Posted by 촌뜨기
2017. 9. 6. 11:37 일상이야기

환승이별을 하는 심리와 극복방법

승이별을 다른말로 이야기를 한다면 바람이라고도 표현을 합니다. 보통은 대놓고 이야기를 하지 않는 편이지만 최근에 많이 쓰는 환승이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원할것 같은 사랑도 시간이 흐르고 남녀간에 만나다보면은 예기치 못한 상화들로 이별을 경험할수가 있습니다. 특히나 가장많은 이별 순위를 차지하는 부분들을 살펴보면은 싸웠을때 또는 다른 남자나 여자가 눈에 들어오게되는 경우에 자연스럽게 서로를 멀리하게 됩니다.


환승이별의 뜻을 정의해보자면 나와 사귀고있는 연인(남자,여자)공통적으로 헤어지고 다른 살마을 바로만나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버스를 갈아타듯이 다른 사람을 만나면서 자연스럽게 전 연인에게 대부분은 일방적인 통보를 한 후에 이별을 선택하게 되는데요. 



환승이별을 하는 사람들을 살펴보면 이미 양다리를 걸치고 만나고있거나 남자친구나 여자친구를 만나는 와중에 다른사람이 눈에들어와서 대쉬를 한다거나 연락을 하고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느정도 확신에 차고 다른 상대가 내 마음을 받아줬을때 기존에 만나던 연인에게 이별을 통보하는 형태로 상대방에게는 허탈감을 주고 나는 자유라는 생각을 가지게 합니다.

남자의 심리는 다른 여자는 만나고싶은데 내 마음을 받아줄지 어떨지도 모르겠고 다른이에게 여자친구가 없다고 고백을 한 후에 받아주면은 대부분은 어느정도 만나서 계속 만나도 되겠다라는 생각이 들면은 여자친구에게 일방적인 통보를합니다.


이런 남자의 심리는 전 여자친구를 보험용으로 생각을하고 떠나 보내기에는 뭔가 아쉽고 새로 만나는 사람에 대해서 어떨지 모르기 때문에 확신이 없기 때문인데요. 몰래만나다가 확신히 생기면 전사람을 놓아버리는 편입니다. 이럴때 여자의 입장에서는 얼토당토가없습니다. 마음고생도 물론 많이 하는편이구요.


반대로 환승이별을 하는 여자친구의 심리입니다.

다른 멋진 남자가 또는 나에게 다정하고 잘챙겨주는 남자가 있는데 관심이 계속 가고 그 남자 주변을 맴돌다가 그 남자가 나에게 호감 표시를 하게되면 전 남자친구에 대한 존재를 부정합니다. 이후에 일방적인 이별통보로 남자들의 가슴을 아프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언제부터인지도 모르는 새로운사람들이 주변에 생겨있고 헤어짐을 통보하자마자 인스타 , SNS등에 같이 찍은 사진을 올리기도 하는데요. 여자들은 새로운 사람을 만날때 전에 과거를 지우려고 또는 안들키려고 많이하기때문에 이런 심리형태를 보이고있습니다.



환승이별을 경험한 사람들은 하나같이 힘들어합니다.

내가 싫어해서 헤어지는게 아닌 일방적인 통보들로 인해서 헤어짐이 발생하게 된 경우들이 대부분이니까요. 거기에 다른 사람을 만나고있는 사진이나 내용들을 알게되면 실망감과 분노 애증 복합적인 감정들과 복수심마저 불타오르게 합니다.



결국 사랑은 새로운 사람으로 잊어야합니다. 환승이별을하기 위해 통보한 사람들은 언젠가 또다시 그런일이 발생하면 지금과 똑같은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미 구멍난 내마음을 달래기위해 노래도 들어보고 다른이들과 여행도가보고할텐데 쉽게 상처가 메꿔지지않을겁니다.


시간이 지나고 흐르면 조금씩 아물어지긴 하겠지만 정말 사랑한만큼 시간이 필요합니다. 다른사람과의 만남역시 눈에 들어오지않더라도 친구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늘리고 죽을만큼 힘들지라도 지금 이순간만 넘기면 분명 상대연인이 후회할날을 볼수있을겁니다.



그때 되서 아 내가 헤어지길 정말 잘했다 이런 생각이 들수 있을거고 더 멋진사람 이쁜사람이 되도록 자신을 가꿔보세요. 상대가 후회하게 만들어주겠다라는 일념하에 하다보면 뭔가 의욕적인 사람이 될수있습니다. 평생살면서 사랑과 이별을 경험해보는 편이 감정에도 도움이 됩니다.

모든 이별을 경험하신 분들에게 새로운 사랑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