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체가 간편한 토스(TOSS) 사용법과 Q&A

Posted by 촌뜨기
2017. 11. 9. 20:09 금융지식

이체가 간편한 토스(TOSS) 사용법과 Q&A


핸드폰으로 자동이체나 송금을 하는게 이제는 어제오늘일이 아닐정도로 자연스럽게 이뤄지고있습니다. 가장먼저 이체 서비스를 시행한 TOSS 토스 사용법에 대해 정리를 해봤습니다.

 


토스는 사용하는 방법이 쉽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금융어플로 설치를하고 이용을 하는 편이라고 할수있습니다. TOSS의 기능중에 계좌번호를 간편하게복사하여 자동입력하는 형태가 있고 이외에도 더치페이를 할수있는 기능 , 그리고 자동이체를 통해서 이용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토스(TOSS) 장점은?

모든 금융회사의 어플을 이용시 각 은행별로 어플을 설치해야하지만 토스 하나만있으면 이런 번거로운 절차없이 계좌이체에 관련된 모든사항들에 대해서 처리가 가능합니다. 현재 토스와 제휴를 맺은 은행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현재 토스는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하고있으며 편의점에서 토스로 결제가 가능하고 ATM기를 활용하여 출금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비트코인결제나 , 주식계좌 , 투자 등에 대해서도 종합 금융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플랫폼을 변경하는 작업등을 하고있습니다.


토스 사용을 위해서는 구글플레이스토어 , 아이폰 앱 스토어를 통해서 해당 어플을 다운로드 받은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은행계좌를 먼저 등록을 해야하고 등록시에 월 5회에 한하여 수수료 면제혜택이 주어집니다. 여기에서 양쪽에 Toss를 이용중이라면 수수료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수수료정책은 2017년 7월에 새로이 적용이 되었습니다. 출금계좌는 무료송금 5회가 남게 됩니다. 보낼 금액과 받는 금액을 입력하면 출금계좌를 등록했다면 바로 나타나게 되는데요 모바일상태에서 좌우로 넘기시면 다른 계좌를 선택할수가 있습니다.

토스의 경우 입력한 핸드폰번호와 받는사람의 이름과 다른 계좌로 입금을 받으려고 수신자가 하는경우에는 입금처리가 되지않습니다. 반드시 보낸사람이 설정한 이름의 계좌로 입금을 받아야만 송금 금액이 전송이 이루어집니다. 문자나 카카오톡 등에서도 손쉽게 오른쪽 버튼을 꾸욱 눌러서 보내기가 가능합니다.


최초 사용시에는 계좌등록을 위해서 계좌이름과 은행계좌번호를 입력한후에 토스에서 송금되는 식별번호를 확인하신후에 토스등록계좌에서 번호를 입력해주셔야합니다. 아래와같이 보낸사람 숫자를 인증번호로 활용하여 출금계좌 등록을 해주시면 됩니다.



토스 송금 사용법

송금시에는 어플내에서 토스를 실행시킨후에 금액과 받는 계좌번호 또는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손쉽게 보낼수가있습니다. 카카오톡 , 라인 , 문자등 어떤걸 이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직접 입력한 이름의 예금주외에 다른사람은 송금을 받을수가 없고 이런경우 보안인증이 다시뜨게 됩니다.


받는 사람의경우는 문자나 카카오톡에서 수신시에 해당 송금받기를 누르는경우 아래와같이 연결되고 은행과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내계좌로 송금 절차가 진행이 이뤄지게 됩니다.



받는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