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합리적으로 선택하기

Posted by 촌뜨기
2017. 11. 13. 15:04 생활정보

kt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합리적으로 선택하기


저는 kt의 요금제를 사용한지 어연 10년이 되어갑니다. 다양한 요금제가 있지만 가장많이 쓰는 요금제는 통신 패턴의 변화와 동일하게 가는 데이터 상품이 중심이 된 요금제입니다.



올레 KT 데이터 요금제중에 무제한 상품종류와 가격을 비교해보고 연령대별 그리고 핸드폰 사용패턴에 따라서 요금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금제는 연령이나 계층에 따라서 차이가있으며 할인역시 차이를 두고있습니다.



군 전역 장병이 사용하면 좋은 요금제

먼저 군 전역 장병이 사용하는 Y24 요금제는 6개월간 14,390원을 할인받아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하실수가 있습니다.  Y24의경우 65.8 , 54.8 , 49.3 요금제가 있습니다.


현역 군인이 이용하면 좋은요금제

나라사랑 군인 LTE요금제를 이용하는경우 한달동안 나라사랑카드를 이용해서 군대내에서도 300분 이용이 가능하며 데이터는 500mb제공이 됩니다. 휴가를 안나가는경우 지속적인 이월이 가능하기 때문에 데이터를 차곡차곡 모아서 휴가시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람들이 가장많이 사용하는 순 완전무한 요금제.

핸드폰 개통시 요금제 선택비율이 가장높은 순 완전무한 요금제입니다. 해당 요금제를 기준으로 공시지원금이나 요금 할인혜택등이 각 대리점과 통신사에 있으므로 추천도 많이 해주는 편인데요. 데이터 무제한은 순 완전무한 61요금제부터 이용이 가능하며 월 약 67,100원의 요금이 발생하고 월 10GB 데이터를 주고 ( 일 2GB 씩 더주고 다 사용시에는 3MBPS로 속도제어를 하게 됩니다.


유사한 요금제로는 모두다 올레 요금제가 있습니다.

모두다 올레 요금제의 특징은 데이터 사용량이 매월 다른 사람들이 이용을하면 이월을 할수 있기 때문에 조금더 유리한 면이 있습니다. 이월데이터외에는 음성의 경우 KT 망내 통화는 무제한으로 제공이됩니다.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하신다면 61요금제가 가장 적합합니다. 속도제어 3Mbps 속도는 끈김없는 인터넷 영상까지 재생하여 들을수 있는 수준입니다.


그외에 요금제는 청소년들이 이용하는 비기 알 요금제가 있습니다. 


KT 청소년 요금제에 대해서는 기술하지않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