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클래식 하드포크 이후전망.

Posted by 촌뜨기
2017. 12. 19. 15:04 금융지식

이더리움 클래식 하드포크 이후전망.


이더리움 클래식 하드포크 소식이 전해지면서 기존 이클의 가격이 많이 상승이 되었습니다. 현재는 하드포크가 완료되었으며 공급량에 제한을 두어 이더리움 클래식의 가치를 좀더 높이고자 하는 목적을 지니고있습니다.

이번에 실시한 이더리움 클래식의 하드포크 사항이 이 이클 자체에 금액에 영향을 주고있다고 현재는 판단이 됩니다. 기존 17,000~18,000원대의 가격을 유지하던 이더리움 자체가 이 하드포크 소식에 맞물려서 현재는 약 48,000원대의 가격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항상 고점이라고 말하던 사람들이 이제는 시선을 달리하여 투자를 하고있고 국내에서도 금융당국의 코인판 제제나 법규 마련을 서두르고 있는 추세입니다. 가상화페의 열풍이 올해 4월부터 일어나기 시작했고 비트코인의 경우 올초 90만원이었던걸 생각하면 지금은? 엄청나게 많이 오른셈입니다. 연일 신고가를 갱신하면서 숨고르기를 하고있는데 이 상승세가 지속될지 여부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 현재 12월19일 이더리움 클래식의 가격 >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현재 너무 고점인 부분이 없지않아있어서 매매를 쉬는게 현명한 생각이라고판단을 합니다만 주식보다 어찌보면 쉽게 돈을 벌수있지만 어떻게 부면 투자가 아닌 투기에 가까운 생활을 하고있는지 본인을 돌아볼 시기는 필요합니다.



하드포크 이후 공식 이더리움 볼록체인의 구성은 이렇게 진행이 됩니다. 이더리움의 경우 과거에 있던 이더리움클래식이 있고 새롭게 탄생한 이더리움이 있습니다. 맥락은 같지만 과거 이더리움의 경우는 해킹 경험이 있는코인(클래식)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가상화페로 돈을 벌면 좋겠지만 무리한 투자의경우 멘탈 회복 불가능을 만들고있습니다. 커뮤니티를 둘러보면 심심치않게 한강물이 따듯한지의 농담도 있고 반면에 많이 버는 사람들은 인증이 올라오기도 하는데요. 투자의경우는 신중하게 고민하신후 하는게 바람직 합니다.

분명 누군가는 돈을 벌지만 돈을 버는 사람외에 잃는 사람이 더 많다는 점을 기억해두세요. 그리고 이미 모든 사람들이 알게된 정보는 본인만이 정보나 데이터가 아니고 모든사람이 알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