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진 여자친구 연락오는시기 꼭 기다려야만 할까?

Posted by 촌뜨기
2017. 12. 20. 14:42 일상이야기

오랜기간 연애후 헤어진 여자친구 연락오는시기 꼭 기다려야만 할까?


사랑했었고 사랑했고. 연애를했다.. 연애기간이 길었다면 헤어진 여자친구의 연락오는 시기를 대략적으로나마 가늠해볼수는 있습니다.. 대부분의 이별은 상처를 받거나 상대방과 맞지않아서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아니면 관심이 다른곳에 생겼다거나.


이런 이유들로 헤어짐을 결심했다면 당신에게 연락이 오지않을수있습니다. 하지만 다투거나 서로간의 입장차이 등으로 인해서 헤어진 여자친구이고 오랜기간 연애를하였다면. 꼭 다시한번은 연락이 올거에요. 특히나 남자에게 의지를 많이 했던 사람은 더욱 그렇구요



헤어짐과 이별은 누구에게나 상처를 남기고 많이 아픕니다. 이별을 통보한 사람도 이별통보를 받은사람도 같이 아픕니다. 사랑은 불완전한 존재이지만 서로의 노력하에 바뀌고 변화할수있기도 한게 사랑입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 많이 힘들죠?.. 그래서 찾아왔구요. 사랑에도 이별에도 타이밍이있습니다. 연락오기는 시기에 나는 너를 잊지않았다라는 암시를 주도록합니다.


헤어진 여자친구 연락오는 시기


남자에게 의존도가 높은경우.

여자친구의 투정이나 잔소리 부탁등을 많이 받아줬던 남자친구라면 여자가 이별을 통보했더라도 남자를 쉽게 잊지는 못합니다. 그녀의 패턴을 알고있는 당신이라면 언제쯤 이 친구가 부탁을했었는지 되돌아보세요.. 부탁의 시기가 유독 많았던 날짜나 기간에 당신을 분명히 떠올리게 됩니다. 전 남자친구에게 연락을 해볼까? 말까.. 이런식으로 카톡을 들여다보고 망설입니다..



이런 시기에 카톡 프로필이나 메시지에 나의 심경을 대변할만큼 짧게 남겨둡니다. 예를 들자면.. 너를 잊지못했다.  자꾸만 생각나. , 연락하고싶다 , 연락할까말까.. 그녀가 먼저 연락해줬으면 좋겠다. 이별 참 아프다.. 등등.. 나는 너를 잊지 못했다. 언제든지 연락해줬으면 좋겠다라는 메시지의 내용을 카카오톡에 담겨서 암시를 남겨두도록 합니다.


의존도가 높았던 여자가 이런남자의 심리를 보면 연락에 대한 부담감을 감소시켜서 연락할 확률을 높여주게됩니다. 여자들은 어떤 특정한 이유나 핑계를 댈만한 1가지 요소를 마련해줘야합니다. 가령 오늘 집에 늦게가면 안되? ( 여자의 입장에서 늦게갈 이유가없고 쉬운여자가 될수있겠죠 ) 하지만 오늘 눈이 많이 내려서 움직일수가 없네. 늦게 들어가면안되? ( 눈으로 요소를 돌려버리는셈 ) 이경우는 여자가 부담감도 덜하고 본인의 마음이나 행동을 대신할수있게 됩니다.


여자의 심리를 알아야해요. 

헤어진 여자친구역시 많이 힘들어햇을거고 아파했을거고 시간이 오래 됐을수록 이 상황들은 마찬가지일겁니다. 상대방의 입장을 헤아려주시고 이별후에 바로 연락하는건 자제하세요. 힘든시기이고 바로바로 연락하는게 상대방에게는 오히려 짜증이 되는 확률이 높습니다. 당분간 시간을 두세요.. 연락이 오도록 하는것도 중요하지만 화가 누그러들때쯤 연락을 해도 좋습니다.

그냥 문자로 시간이 흐른후에.. 오랜기간 생각해봤어. 내가 참 많이 잘못했더라.. 이제서야 알것같아 너없는 빈자리가 이렇게 컸었다는걸.. 많이 미안해.. 한번꼭 봤으면 좋겠어. 차마 전화할 용기는 없어서 이렇게 내마음을 대신해서 문자로 남겨둘게..  연락한번 주지않을래 라고 남겨두는게 어떨까 합니다. 이거 자주보내면 역효과 납니다.



상대방이 감정이 해소될때 슬며시 연락을 해본다.

상대방이 이별을 통보한 감정적인 부분들이 해소될때쯤.. 3주~한달 뒤 타이밍 쯤에해서 이런 문자를 남겨두는게 좋습니다. 이게 한달동안 계속 연락을 하게되면 헤어지고 나서도 계속 매달리는 찌질이의모양새로 더 안좋은 이미지가 생깁니다.. 한달뒤에 해보고..

6개월뒤... 1년6개월뒤 이쯤 타이밍이 맞지않나 싶어요. 그래도 무반응이라면 나에대해서 정말끔직히 싫어했거나 마음을 단단히 먹은 경우라고할수있어요. 아쉽지만 이런경우 혼자의 아픔을 감내하거나 지인들과의 대화를 통해서 그녀를 놓아주는게 맞습니다.




공감하고 좋은글을 읽었다면 하트센스